본문 바로가기

예전데이터/레뷰

[비오템옴므] UV 디펜스 울트라 라이트 SPF 50/PA+++ 리뷰. 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.

 
비오템 옴므 UV 디펜스. BIOTHERM HOMME UV DEFENSE.
레뷰를 통해서 비오템 옴므의 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볼 기회를 얻었습니다.
제품에 표기되어 있는 명칭은 비오템 옴므 UV 디펜스 울트라 라이트 텍스쳐 SPF 50 / PA+++

첫 느낌은 외관상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고, 아무 생각없이(?!) 발라보았는데 매우 산뜻합니다.

365일 태양 앞에서 당당하게! 남자를 위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
  비오템 옴므 UV 디펜스 울트라 라이트 UV DEFENSE SPF 50/PA+++

1 매일 로션처럼 바르는 혁신적인 텍스처
 2 무방비 남자 피부, SPF 50 지수로 자외선으로부터 지키다
3 남성 1위 브랜드, UV 제품의 놀라운 효능

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. UV가 뭔가? SPF가 뭔가? PA는 뭔가? 한번 찾아봤습니다.

UV란? 유세윤과 뮤지로 구성된 그룹이라고 얘기하면 곤란하겠죠? ㅋㅋ
UV는 UltraViolet의 약자로 자외선이라는 뜻입니다. 

UV; 자외선(紫外線, UltraViolet)
일반적인 X선이나 감마선보다 투과성은 낮지만 가시광에 비해 에너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인간의 피부나 작은 생물체에 영향을 미친다.
충분히 에너지가 높은 전자기파는 생체 조직을 파괴시킬수 있기 때문에 작은 미생물들을 파괴시킬 수 있고, 그 때문에 자외선은 일상에서 소독기 등으로 이용되며 과학자들은 지구의 초기에 대기가 자외선을 막아주지 못했을 때에 지상에는 생물이 살 수 없어 바다에서 최초의 생물이 생겨 났으리라 추측한다. (위키백과 발췌, http://ko.wikipedia.org/wiki/%EC%9E%90%EC%99%B8%EC%84%A0)

SPF; 자외선 차단 지수(Sun Protection Factor)
흔히 '선블록' 혹은 '선크림'이라고 부르는 자외선 차단제에는 '자외선 차단지수'가 표기되어 있다. 
자외선 차단지수라고 하는 SPF는 자외선B(UVB)의 차단효과를 표시하는 단위. 자외선양이 1일 때 SPF15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의 양이 15분의1로 줄어든다는 의미다. 따라서 SPF는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기능이 강한 것이다. 
           자외선 차단제품을 바른 피부의 MED 
     SPF =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 
            자외선 차단제품을 바르지 않는 피부의 MED 
☞ MED (Minimal Erythma Dosage) : 홍반을 일으키는 최소 자외선 량(시간) 
자외선A(UVA) 차단지수는 'PA'지수다. PA지수는 PA+ PA++ PA+++, 3가지로 '+'가 많을수록 차단이 잘 된다. (네이버지식백과 발췌)

이제 좀 알겠지요? 저도 찾아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:D


이렇게 예쁜 포장으로 받았습니다.
여담이지만... 설연휴 배송에 문제가 있어서 레뷰 직원분이 직접 배송해주셨습니다.
매우 놀랐죠. 감사합니다. 마치 설 선물을 제대로 받은 느낌 :D


제품 외관. 생각보다는 작은 사이즈.
사이즈 비교삿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... 뒤늦게 반성을 ㅡㅡ;;;


솔직히 화장품 사면서 뒤편을 이렇게 자세히 읽어본건 처음입니다. 그냥 넘겼었는데 ㅋㅋ
 사용상의 주의사항 및 제조일자, 제품 사용기한, 성분 등의 상세 제품설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.

(구글 이미지 검색)


제품 박스 측면에 이와 같은 표시가 되어 있는데. 이건 개봉 후 12개월 내 사용하라는 표시입니다.
이번 리뷰를 쓰면서 많은걸 배우는군요 ㅋㅋ




한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로 휴대성이 매우 뛰어납니다.


제품 용량은 30ml.


비오템 옴므 UV 디펜스 제품은
피부 내 유해 물질을 정화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의 자연 방어력을 높여주는 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라고 합니다.
잡티생성억제! 피부노화방지!




제품 입구는 일반적인 튜브형.


손등에 바르기 전


손등에 살짝 발라봅니다. 맨들맨들~ 느낌이 좋습니다.
 

바르지 않은 부분 / 바른 부분
바르자마자 찍은 사진이라 확연한 차이가 보이네요. 금방 흡수하고 맨들맨들해집니다.
그리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허여멀건하게 보이는건 거의 없습니다.
자외선 차단제 바르면 흔히 백인이 되는 ㅋㅋ 하지만 이건 안 그래요. 그걸 백탁현상이라고 하나요?
 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이 많이 남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.
 번들거리거나 끈적이면 정말 안 좋지요 ㅠㅠ  암튼 로션을 바르는 듯한 느낌.

선크림을 발랐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. 번들거리거나 끈적거리는 느낌이 없다는거죠.
로션을 바른것처럼 깔끔합니다.


끈적임: ★★★★☆ (끈적임이 거의 없음) 
발림성: ★★★★☆ (촉촉하게 발림)
사용감: ★★★★★ (다른 자외선 차단제와 비교하면...)
밀찰력: ★★★★☆ (흡수가 빠릅니다.)

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 ㅋㅋ


총평.
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지만. 이 제품은 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로는 매우 좋은 제품인 것으로 생각됩니다.
일단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. 양이 생각보다 적고 저렴하지 않은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...
효과를 보면 아깝지는 않을 듯 합니다.
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구요.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제품.

본 포스팅은 리뷰 목적으로 비오템 옴므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한 것입니다.
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만 작성하였습니다 :)